와이엔텍 (067900) 기업분석

관심종목 분석|2020. 12. 11. 14:40

이베스트 투자증권 월보를 보다가 와이엔텍에 대한 내용이 있어 리뷰 겸 포스팅합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 중소형주 월보에는 좋은 내용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베스트 월보와 한국IR협회의 와이엔텍 리포트를 중심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201201_스몰캡_월보_12월(완)]정홍식_680_Indepth+report+_+12p이상_스몰캡.pdf
1.97MB
와이엔텍 리포트.pdf
1.25MB

또한 와이엔텍은 제가 8월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분석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8월 14일 관심종목 - 와이엔텍

한동안 블로그활동이 많이 뜸했죠. 이번 여름은 운동이든 주식이든 쉬엄쉬엄 가려고 합니다.​오늘 관심종...

blog.naver.com

 

 

1. 개요

출처 - 이베스트 투자증권 리포트

 

위 내용은 이베스트 월보에 실린 탐방노트에 나온 내용이구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위해서 한국IR협회의 리포트도 같이 올립니다.

 

출처 - 한국IR협회 와이엔텍 리포트

 

호남지역의 폐기물의 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며, 매립시설이라는 경제적 해자를 갖춘 매우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주요한 체크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폐기물 처리 단가가 상승한다는 내용은 위에 사진에서도 표시해두었으니 아래에서는 골프장 사업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부끄럽지만, 처음에 제가 와이엔텍을 분석했을 때는 골프장 사업을 왜 하는지 이해를 못했었는데요.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골프 산업이 호황을 맞으면서 제 짧은 식견이 너무 창피했습니다...

 

국내여행의 수요가 늘면서 골프산업도 잘되고 있는데, 골프장 사업을 영위하는 와이엔텍도 잘되고 있죠? 사람은 공부해야 합니다...

 

 

 

2. 기업 경쟁력과 실적

 

출처 - 한국IR협회 와이엔텍 리포트

 

기업의 경쟁력과 경제적 해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꼭 체크해봅시다. 아래 사진은 매출 비중에 대한 자료입니다. 같이 체크해봅시다.

 

 

일단 2019년과 2020년 반기까지는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죠. 밑에 자료에 추가로 나와있습니다. 참으로 매력적인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와이엔텍의 주력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폐기물 사업과 해운, 레미콘 사업들이 꾸준한 매출을 보여주면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경기불황에도 꾸준한 실적을 보여준다는 것은 굉장한 부분입니다.

 

 

3. 주가 변화

 

월봉입니다. 꾸준히 성장중인 모범적인 기업이죠??

 

주봉으로는 박스권 내에서 등락이 있으나, 전체적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일봉상으로는 최근까지는 하락세를 보이다가 추세전환을 보여주고 있네요. 거래량도 점차 살아나는 것이 보입니다. 8월달에는 비싸다고 판단해서 들어가지 않았는데요. 10월 말에 이 기업을 관심종목에 넣지못해서 싸게 사지 못한게 너무 아쉽습니다.

 

4. 총평

 

와이엔텍은 비즈니스적으로나 재무적으로나 매우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10월달에 싸게 살 기회가 있었는데 사지 못해서 너무 아쉽구요.

 

앞으로는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싸게 살 수 있는 타이밍에 진입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